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 실시 < 경제 < 기사본문 창업일보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애프터 하지 말라고 여자분이 깔끔하게 선을 그은 거다” “다음엔 음식 무게도 정량적으로 나눠 드시길 바란다” “남자가 사줄 수도 있고 여자가 사줄 수도 있지 그걸 뭐 각박하게 소개팅에서 정확히 나누냐. 저렇게 하면 나 같아도 애프터 나가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년간의 매칭 경력과 건강한 성경적 가치관으로 교육된 매니저들의 코칭과 매칭속에 기도하며 꿈꾸는 나만의 메이트를 만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니다. 담당 매니저와의 소통 가운데 이상형에 부합하는 크리스천 이성 프로필을 받으시며 매칭 서비스를 받습니다.

 

일부 앱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아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미미한 현실이다. 오늘의 카드가 나타났고 상대방의 자기소개, 사진, 나이, 거주 지역, 직업 등이 나왔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있으면 관심표현을 누르고 서로 선택하면 연결이 되는 방식이다.

 

상담을 하다보면, 사랑과 연애를 목적으로 디지털 어플을 이용했던 여성들이 단순히 육체적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남성들을 만나 어려움을 겪는 일들이 적지 않다. 소셜데이팅 앱은 젊은 층에게 부담스럽지 않고 효율적인 만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소셜데이팅 앱 ‘이음’이 작년 회원 11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회원의 45%는 지인에게 소개팅을 부탁하기 부담스러워서, 30%는 일상에서 연애 대상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소개팅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가입 후 프로필을 입력하면 사업자는 정한 기준에 맞게 입력했는지 심사하게 되는데, 이 단계를 거쳐야 ‘주선’ 및 ‘선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 이용자에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성의 프로필이 제공되며, 주선 횟수 및 인원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다. 몇 년 째 솔로 생활을 하고 있는 김형범 씨(가명, 33세, 성북구 거주)가 전형적 케이스다.

 

남의 일에 무심한 편인 남자들은 지인이 소개팅 앱으로 사귀었다 해도 색안경을 끼고 보지 않았다. 하지만 본인이 연애할 때는 여자보다 20%나 더 높은 비율이 주변에 밝히지 않겠다고 밝혔다. 어떤 의미를 표현하시고자 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알 수가 없습니다만, 표현하는 의도와 맥락 등에 따라 그 표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이 원하시는 추가 기능 개발(협의 후 유료서비스)이 가능합니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홈페이지 구축시 먼저 PG사와 계약가능 여부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누리꾼들은 “반반 내자고 말했으면 완전 끝인 거다” “아니 저래 놓고 애프터는 또 했냐.

 

기사가 지적했듯 소셜데이팅 어플 이용자들은 왜곡된 성문화의 사각지대에 서있다. 하이데어, 1km 등의 어플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홈런’, ‘원나잇’ 등 성관계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특정 블로그에는 ‘헌팅 후기’ 등의 제목으로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과의 경험담이 버젓이 게재돼있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순간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하고 만 것이다. 상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대화만으로 만남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데이팅 앱의 큰 단점이다. 김수영씨는 “데이팅 앱을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실제로 만나기 전에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짝사랑을 찾는 방법은 사이트 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 나이, 지역을 입력하면 그 사람도 나를 좋아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상대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내 이름이 공개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용기가 없어 짝사랑으로 끙끙 앓고 있는 젊은 층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언젠가부터 ‘소개팅 앱’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둘 들려오기 시작했다. 누구는 소개팅으로 운명의 사람을 만났다고 했고, 누구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소개팅 앱으로 만났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여전히 ‘어떻게 만났느냐’는 질문에 ‘앱’이라는 단어를 답하는 건 금기로 보였다.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click here 오피가이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 실시 < 경제 < 기사본문 창업일보”

Leave a Reply

Gravatar